Home   Contact us   Sitemap  
 
 
 
Home > 정보광장 > 관련산업동향
 
board5view1743
[연합뉴스] 해조류에 심혈관질환 억제 물질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5865 작성일: 2012/07/11

해조류에 심혈관질환 억제 물질

 해조류에 심혈관질환을 억제하는 물질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웨인(Wayne) 주립대학 식품영양학과의 스미티 굽타(Smiti Gupta) 박사는 해조류에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물질을 발견, 이를 건강보조식품으로 개발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7일 보도했다. 

프로앨지자임(ProAlgaZyme)이라고 명명된 이 성분을 고지방 먹이를 주어 고지혈증이 나타난 햄스터 60마리에 4주 동안 투여한 결과 혈중 HDL수치가 증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은 줄어들었다고 굽타 박사는 밝혔다.  

이 햄스터들은 혈중 총콜레스테롤에 대한 HDL 비율도 크게 개선되었다. 

앞으로 장기간의 동물실험을 통해 생물학적 효과와 독성 부작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지만 만약 이 물질이 사람에게도 HDL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다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HDL은 혈관 속의 LDL을 회수해 간(肝)으로 운반하기 때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지만 HDL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물질은 거의 없는 형편이다.  

이 연구결과는 '영양-건강보조식품 저널(Journal of Nutrition and Dietary Supplements)' 최신호에 실렸다. 

2012.07.09 연합뉴스


다음글 : [아시아경제] 전남대병원, 획기적 약물방출 조절 다중코팅 스텐트 개발
이전글 : [한국경제] 전남대병원 "심혈관 질환치료 스텐트 국산화 멀지 않았죠"